마태복음 7장 14-21 (배탈 나지 않는 기적의 결과)

성경에 수많은 기적이 있습니다.  오병이어와 칠병이어의 기적은 귀한 예수님의 은혜지만 그 기적으로 제자들이나, 백성들이 배탈이 납니다.  그러나 배탈이 나지 않는 기적이 있습니다.  변화산의 기적입니다.

변화산의 기적은 다른 기적과 내용이 다릅니다.  성경의 많은 기적들은 우리의 필요와 요구에 의하여 주어지는 기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기적으로 예수님이 하나님으로 계시 됩니다.  그러나 변화산의 기적은 예수님과 하나님, 성령 하나님이 주도적으로 계시합니다.  하나님이 빛난 구름으로 나타나십니다.  성령 하나님이 하늘에서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빛과 같이 희어지십니다.

그 결과, 베드로와 제자들은 죽음과 같은 공포를 경험합니다.  사람들이 요구하는 기적은 기쁨과 감사입니다.  사람이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주도적으로 계시하는 기적은 죽을 것 같습니다.

우리들에게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어떠한 기적은 정말로 부끄럽습니다.  우리의 죄와 욕심이 들어납니다.  그 결과 남에게도 말 할 수 없기에 믿음의 비밀로 간직하게 됩니다.  이것이 배탈이 나지 않는 기적입니다.

변화산에서 예수님이 내려오시니, 제자들은 간질로 발작하는 아이를 고치지 못합니다.  주님은 이러한 제자들에게 믿음이 작은 자라고 책망하십니다.

예수님이 지적하는 제자들의 믿음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지 않는 것입니다.  변화산에서 하나님의 말씀하신 것 처럼, 제자들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지 않습니다.  제자들은 아직도 예수님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의심은 끝없는 의심을 양산합니다.

그럼으로 베드로는 모세와 엘리야, 예수님을 위하여 초막을 3개를 짓겠다고 합니다.   예수님을 엘리야, 모세와 같은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베드로는 변화산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죽을 것 같은 경험을 합니다.  이것이 기적입니다.  기적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 되심을 알게 하는 것이고, 그것을 알 때에 죽음과 같은 고통이 있습니다.  우리의 죄가 들어나기 때문입니다.

산 밑에 있는 제자들은도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이 간질 환자를 고치지 못하는 이유는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지 못합니다.  그러기에 믿음이 작은 자라고 하십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었다면 간질 환자를 고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이 하나님 되심을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이후에 성령이 오심으로 알게 됩니다.  그 비밀을 알게 된 제자들은 주님과 같은 십자가의 길을 갑니다.  이것이 기적입니다.

우리들이 의심에서 벗어나는 길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인정하고 그의 말씀을 듣고 나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적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