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환상이 나타납니다. 1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두루마리가 양탄자와 같이 하늘에서 날아다닙니다. 당시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양가죽에 기록했기에 넓은 양탄자와 같습니다. 1절에서 Flying scroll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늘에 날아다니는 것은 하나님이 살아 계시다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말씀으로 심판이 나타납니다.
날아다니는 하나님의 말씀은 십계명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도적질하는 자들과 맹세하는 자를 심판하신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도적질하는 자들은 5-10 계명을 위반하는 자들입니다. 도적질을 했다는 의미도 되지만, 하나님의 명령을 도적질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한 자들입니다.
또한 맹세하는 자들은 1-4 계명을 위반한 자들입니다. 언약의 약속을 무시한 자들입니다.
(v.4)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이것을 보냈나니 도둑의 집에도 들어가며 내 이름을 가리켜 망령되이 맹세하는 자의 집에도 들어가서 그의 집에 머무르며 그 집을 나무와 돌과 아울러 사르리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이러한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자가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십계명 앞에서 죄인입니다. 우리들이 이러한 심판에서 벗어나는 것은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오늘 본문은 6장 마지막 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구약의 시대에 십계명의 심판에서 어떻게 벗어나는 가를 6장에서 설명합니다. 내일 계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