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9장 38-50절 (영적 불구자)

지난 주에 San Deigo회의 참석으로 새벽 묵상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오늘 부터 다시 보냅니다.

2차 세계 대전 대에 독일의 Hitler는 사회적 약자들, 유대인들, 집시들, 독일인이지만, 신체적 불구자, 정신병자들을 죽음의 수용소에 보냈습니다.  독일을 인종적으로 순수하겠다는 발상입니다.

문제는 독일 교회가 침묵으로 Hitler 일에 지지를 보냈습니다.  심지어 독일 교회는 Hitler을 Messiah (메시아)라고 했습니다.  그 결과 2차 세계 대전 이후 독일 교회에 실망한 독일인들은 교회를 떠납니다.  제가 독일에 가서 보니 교회 건물이 술집으로, 가게로 사용되는 것을 봤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절망적인 독일 교회를 지켜낸 것이 독일의 고백교회입니다.  독일 고백 교회의 2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칼 바르트 (Karl Barth)와 디티리히트 본훼퍼 (Dietrich Bonhoeffer) 목사입니다.  이 두 사람의 공통점은 신학자입니다.  이들은 신학적으로 Hitler을 미치광이로 봤습니다.  정신적으로 강박증 환자로이해 했을 것입니다.  그럼으로 두 사람의 신학적 사고는 이 시대의 중요한 판단 자료입니다.

Hitler는 본훼퍼를 교수형으로 죽입니다.

오늘 날의 한국 교회, 이민 교회는 마치 Hitler 시대의 독일 교회와 같습니다.  일부 목회자들이 정신적으로 강박증에 걸려있습니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나를 반대한지 않는자는 나를 따르는 자라고 하십니다.  문자적 의미는 나와 함께 하지 않지만 그들은 나의 사람입니다.  확대해석하면 제자들과 똑같은 사람들입니다.  제자들입니다.

41절은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라고 물을 한잔 주면 그는 상을 받습니다.

42절은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소자를 실족하게 하면, 연자맷돌을 목에 걸고 물에 빠져 죽는 것이 낫다고 하십니다.

본문의 초점은 예수님의 12제자와 예수님을 반대하지 않는 자들의 관계를 설명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과 함께 하지 아니했기에 그들을 반대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반대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이 시대는 똑같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만, 나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면, 신앙의 태도가 다르면, 생각이 조금 다르면 상대방을 철저하게 응징합니다.  Hitler의 독일 교회와 같습니다.

예수님이 함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난하고 공격합니다.  우리들이 적 그리스도입니다.  마귀입니다.  이렇게 비난하는 사람들은 신앙의 강박증에 걸려있습니다.  강박증은 하나의 정신병입니다.

우리들이 이단과 신자를 구분해야합니다.  그러나 신앙의 강박증 환자들은 이단과 신자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이렇게 행동하고 말하면 그들은 영적 장님입니다.  영적 귀머리입니다.  영적 절름발이입니다.

오늘 날 많은 신자들이 영적 불구자을 지도자로 따릅니다.  이민 교회와 한국 교회의 미래가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의 가장 큰 이유는 세상을 하나님의 나라와 분리 시키는 이원론적 사상입니다.  교회 지도자들의 신학의 부재입니다.  그들은 세상을 적대시합니다.  전형적 세대주의자들입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2 천년 전의 사건으로 만 믿고 있습니다.  철저한 신학의 무지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은 오늘도 일어나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우리들 이러한 믿음의 고백을 하면 이 세상이 마귀가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승리하시는 세상이 됩니다.

이렇한 신앙고백을 하면 우리는 세상의 소자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고, 하나님을 볼 수 있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자들에게 물을 주어야 합니다.  그가 작은 예수입니다.  우리가 그들을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의 형제를 소자를 실족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들은 Hitler와 같이 소자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물을 주어야 합니다.

One Reply to “마가복음 9장 38-50절 (영적 불구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