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2장 18-27절 (현세와 죽음 이후의 차이)

우리들이 궁금한 것은 이 세상의 인간관계가 죽은 후에 하늘 나라에서 어떻게 변화 되는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의 부부가 죽은 후에 어떠한 관계가 되는가입니다.

부활이 없다고 하는 사두개인들이 예수님에게 이러한 질문을 합니다.  어떤 여자가 일곱명의 남자와 결혼을 합니다.  부활후에 7명의 남자들과 어떠한 관계가 되는가를 질문합니다.

 (v.25) 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고 합니다.  우리는 천사들이 어떻게 사는 지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들의 인간관계가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현재의 부부가 죽은 후에도 부부가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관계가 되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확실합니다.

(v. 26) 죽은 자가 살아난다는 것을 말할진대 너희가 모세의 책 중 가시나무 떨기에 관한 글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말씀을 읽어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실 때에 500년 전에 죽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하십니다.  500년 전에 죽은 이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이 살아있다고 모세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들은 죽은 것이 아니라 살아있습니다.

우리에게 부활은 확실하게 있습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죽었지만 그들은 살아있습니다.  우리들이 그들을 만날 것입니다.  그러나 부활 이후의 관계는 우리는 잘 알지 못합니다.

 

One Reply to “마가복음 12장 18-27절 (현세와 죽음 이후의 차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