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 21장 12-17 (진짜 장사꾼과 가짜 장사꾼)

우리들이 Business을 많이 합니다.  사업을 하면 진짜로 장사하는 사람이 있고 가짜로 장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가짜 장사꾼입니다.  그러나 돈보다 신용과 명예와 높은 목적을 갖고 장사를 한다면 그는 진짜 장사꾼입니다.

예수님이 성전에서 장사하는 사람들을 내어 쫓습니다.  예수님은 진짜 장사꾼입니다.  그럼으로 가짜를 내어 쫓습니다.

장사를 하려면 장소가 중요합니다.  본문은 성전에서 장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장소는 이방인의 뜰입니다.  성전은 4개의 구역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심이 제사장의 뜰입니다.  유대인 남자의 뜰입니다.  유대인 여자의 뜰입니다.  그리고 이방인의 뜰이 가장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짜들이 여기서 장사를 합니다.  이방인의 예배 장소입니다.  이것이 가짜들의 특징입니다.

오늘 날의 가짜는 에배를 상품화했습니다.  예배의 주체가 하나님인데, 예배를 드리는 사람을 중심으로 순서를 구성합니다.  사람들에게 얼마나 감동을 주고, 얼마나 위로를 받고 얼마나 하나님에게 열정을 나타낼 것인가에 관심을 갖습니다.  예배당이 시장이 되는 순간입니다.  뜨겁고 눈물이 나고, 회개의 열정이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예배의 주체가 인간으로 전락하는 순간입니다.

예배에서 열정과 감동과 회개와 눈물이 있는 것은 매우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목표가 되면 예배의 주체는 우리가 되고 하나님은 객체가 됩니다.  오늘 날의 교인들은 감정이입이 없으면 예배를 드린 것 같지 않다고 합니다.  가짜 장사꾼에게 물건을 사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말을 합니다.  예배당에 불을 끄면 Night Club와 똑같다고 합니다.  너무나 가혹한 비유라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배의 주체는 하나님이시고, 우리는 성령 하나님의 인도로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 열정과 감정과 감동이 필요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배를 통해서 이것을 발산하거나 이러한 것을 얻으르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예배는 예배입니다.

예수님이 장사꾼이라는 것은 단순한 비유가 아닙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장사꾼으로 오시는 것을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럼으로 가짜를 쫓아낼 권리를 갖고 계십니다.  내일 부터 예수님이 장사꾼되심을 설명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장사꾼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One Reply to “마태 21장 12-17 (진짜 장사꾼과 가짜 장사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