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장 40-45절 (예수님과 사적인 관계)

예수님이 문둥병자를 기적으로 고치십니다.  문둥병자는 주님이 고쳐 주실 믿음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를 보시고 민망히 여기시면 고치셨습니다.

이 부분에 예수님과 문둥병자의 차이가 나타납니다.  그는 믿음으로 주님에게 왔지만 주님은 그를 불쌍히 여기시고 고치셨습니다.

예수님의 많은 기적을 보면 사람들의 믿음을 보시는 것보다, 민망히 여기시거나 불쌍히 여기시고 기적을 베푸십니다. 저는 이러한 면에서 예수님의 인간적인 면을 보게 됩니다. 상대방의 슬픔과 필요를 채우십니다. 그러나 결과는 기적입니다.  신비적인 것입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기적의 신비와 손길을 원합니다. 우리들은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늘 나의 모습을 어떻게 보실까요? 불쌍히 보실까요?  불쌍하게 보지 않으실까요?  우리의 믿음을 보기전에 우리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들이 불쌍해지자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예수님 앞에서 나의 모습은 어떻게 비추어 질까요?

예수님에게 우리의 개인적인 것을 이야기 하면 할 수록 예수님은 우리를 불쌍히 보실 것입니다. 하루의 삶에서 예수님과 깊은 사적인 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예수님과 사적인 관계를 깊이 가지시기 바랍니다.

One Reply to “마가복음 1장 40-45절 (예수님과 사적인 관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