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4장 21-29절 (누가 작전권을 갖고 있나?)

미국이 북한과의 전쟁을 기정 사실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쟁이 나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대한민국입니다.  전쟁의 가능성이 증가되는 이유는 한반도의 군사작전권을 갖고 있는 미국에서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정부는 전쟁을 반대합니다.  외교적으로 북한의 핵문제를 풀어보겠다고 합니다.  한국이 미국과 상반된 의견을 갖는 이유는 전쟁의 결말은 지상군, 육군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미군의 육군 병력으로는 전쟁이 불가능합니다.  한국군의 참여 없이는 전쟁의 승리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 미국의 도움없이 한반도에서 생존 할 수 없습니다.  세계 열강에 둘러 싸인 한국으로는 자주적으로 국방을 지킬 능력이 현재로 없습니다.  그럼으로 미국이 작전권을 갖고 있습니다.  일본, 중국은 우리를 침략한 역사적 사건들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도 이러한 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미국과 한국이 어떻게 해결하는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결코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똑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신자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은 이 세상에서 엄청난 도전과 문제를 야기합니다.  우리는 세상과 싸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세상은 하나님의 뜻과 반대입니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세상입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만 이 세상에서 번번히 실패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의 작전권을 갖고 있는 것은 하나님입니다.  (미국이 하나님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전권을 포기 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이 결코 우리를 도와주지 않습니다.  세상은 마치 일본과 중국과 같습니다.  일본은 독도를 자신의 영토라고 합니다.  중국은 마라도 근해를 자신들의 해역이라고 합니다.

이 세상은 생존경쟁이며 우리는 세상의 약육강식의 싸움에서 싸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해야만 합니다.

본문은 우리에게 지침을 주십니다.

(마가 4:23-25)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v.24) 또 이르시되 너희가 무엇을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며 더 받으리니 (v.25) 있는 자는 받을 것이요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도 빼앗기리라.

우리의 작전권을 하나님이 갖고 계신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평가를 받습니다.  만약에 우리들의 작전권을 이 세상이 갖고 있다면 우리는 이 세상의 것으로 평가 받습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화평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인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과 싸우며 살아야 합니다.

현재 남한이 자유와 민주주의, 북한의 독재와 억압에서 우리는 분명한 것을 보고 있습니다.  수많은 민족을 죽음과 이별로 몰아 넣은 6.25 전쟁의 주체가 누구인자 확신한다면 우리의 선택은 아주 명확합니다.  현재는 대한민국은 미국을 의지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전쟁이 발발하면 그 대가가 너무나 혹독합니다.

우리의 신앙 생활이 어려운 것처럼 우리 대한민국도 너무나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정말로 우리들이 조국을 위하여기도 할 때가 왔습니다.  우리의 선택이 아닌 하나님의 선택으로 조국에 전쟁 없이 평화통일이 찾아오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자녀 삼아주신 기적이 한반도에 일어나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