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6장 7-13절 ( 우리에 대한 예수님의 도전)

저는 본문을 다음과 같이 해석합니다.

(v.7) 열두 제자를 부르사 둘씩 둘씩 보내시며 더러운 귀신을 제어하는 권능을 주시고

예수님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소유하신 권능과 능력을 똑같이 주십니다.

(v.8-9) 명하시되 여행을 위하여 지팡이 외에는 양식이나 배낭이나 전대의 돈이나 아무 것도 가지지 말며 (v.9) 신만 신고 두 벌 옷도 입지 말라 하시고

자신을 의지하지 말고 돈을 의지하지 말라고 합니다.

(v.10-11) 또 이르시되 어디서든지 누구의 집에 들어가거든 그 곳을 떠나기까지 거기 유하라 (v.11) 어느 곳에서든지 너희를 영접하지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거기서 나갈 때에 발 아래 먼지를 떨어버려 그들에게 증거를 삼으라 하시니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라고 하십니다.  사람의 이해관계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권위를 갖고  그들이 거절하면 복음 전하는 것을 너무나 애쓰지 말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본문을 예수님의 제자로 사역을 하면 예수님이 우리를 책임져주시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돈을 갖고 가지 말고, 누구의 집에서라도 머물라고 하시기 때문입니다.

아닙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일을 하기에 하나님이 책임을 지심이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답게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교회의 일과 세상의 사역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 사역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들이 예수님의 형상으로 사는 것입니다.

이 시대의 종교의 타락은 우리들이 사람답게, 하나님의 사람답게 사는 것을 잊어버리고, 하나님은 우리를 책임져주신다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법도 질서도, 양심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무엇인든지 할 수 있다는 무례와 방자함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기에 세상의 윤리도 무시합니다.  이렇게 하면서도 하나님의 일을 하기에 하나님의 뜻이라고 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우상을 섬기는 것입니다.

우리 전도해야합니다.  구제도 최고의 정성으로 해야합니다.  기도 열심히 해야합니다.  우리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로 우리에게 예수님의 형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형상은 우리의 성질을 죽이는데서 시작합니다.  나의 정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우리의 사역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납니다.

그 결과 우리는 진정한 하나님의 사역을 하게 됩니다.  참으로 irony 합니다.

(v.12-13) 제자들이 나가서 회개하라 전파하고 (v.13) 많은 귀신을 쫓아내며 많은 병자에게 기름을 발라 고치더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사역의 결과를 이러한 결과로 요구하십니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사람이 되면 예수님은 우리에게 복음을 전하고 주어진 사역을 하라고 하십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도전이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전에서 단 한 번이라도 이겨본다면 우리는 예수님의 능력을 허락 받을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