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0장 13-16절 (현재의 천국)

예수님은 천국은 어린아이와 같이 순진한 사람들이 갈 수 있다고 하십니다.  예수님이 천국을 어린아이에게 비유하시는 이유는 천국은 미래의 나라이지만 현재의 나라라고 하십니다.

아이들은 부모를 의지합니다.  부모의 말을 듣습니다.  부모와 함께 있을 때에 불안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있는 것이 천국입니다.  만족하고, 평안합니다.

우리들이 하나님 아버지를 믿기에 우리도 이렇게 만족하고 평안해야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의 수많은 문제들은 우리의 평안과 기쁨을 빼앗아갑니다.  슬픔과 고통이 있습니다.  세상이 주는 기쁨과 행복도 있지만 마음에는 허전함도 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과 같이 순진하게 살아갈 수 없다고 합니다.  우리의 현실이 너무나 냉혹하기에, 이 세상을 천국으로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미래의 천국을 확신하지 못합니다.

  (v.15)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이 말씀에 해답이 있습니다.  어린아이와 같이 순진하게 천국을 받아들이라고 합니다.  무조건 받아들이라고 합니다.

유괴범들이 사탕으로 아이들을 유혹합니다.  아이들은 미련하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은 사탕으로 유괴 당하지 않습니다.  어른들은 지식과 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 미련합니까?  아이들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아이들과 같으라고 하십니다.  우리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사탕에, 유괴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미련하게 믿어야 합니다.  천국을 미련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의 이성과 감정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오늘도 기도로, 말씀으로 우리의 감정과 이성을 비추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미련함이 나타나면, 천국이 나타날 것입니다.  오늘의 천국이 미래의 천국입니다.

 

One Reply to “마가복음 10장 13-16절 (현재의 천국)”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