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1장 27-33절 (예수님을 아는 법)

예수님의 대화하시는 법을 보면 참으로 놀랍습니다.

예수님이 성전을 정결하신 것에 대해서 제사장과 서기관들이 도전을 합니다.  어떠한 근거로 성전의 장사를 못하게 했느내고 합니다.  예수님의 권위에 도전을 합니다.  예수님은 세례 요한의 세례가 하늘에서 왔느냐, 사람의 것이냐고 질문을 하십니다.

만약에 하늘의 것이라고 하면 그들이 곤란해집니다.  분봉왕 헤롯이 세례 요한을 죽일 때에, 제사장과 서기관들이 침묵 했습니다.  그들이 악한 제사장과 서기관이 됩니다.

만약에 사람의 것이라고 하면 더 곤란해집니다.  많은 백성들이 세례 요한을 하나님이 보내신 선지자로 믿고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백성들과 다투게 됩니다.

너희들이 이것을 대답하지 못하면 나도 너희에게 대답을 하지 않겠다고 하십니다.  상대방이 공격적이지만 상대방의 공감을 얻으시고, 자신의 입장을 나타내십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사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지 않으시고, 간접적으로 표현하십니다.

예수님은 세례 요한을 이해해야, 나를 이해한다고 하십니다.

오늘도 우리는 예수님에게 당신은 누구이십니까?  질문을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나를 알고 싶으면 다음의 질문에 대답하라고 하십니다.

너의 옆 사람이 하나님이 보내신 사람이냐? 그저 사람이냐?

우리의 아내와 남편, 자식, 형제와 친구가 누구입니끼?  하나님이 보내셨습니까?  그저 만난 사람입니까?

우리의 대답에 따라 우리의 삶은 엄청나게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알게 됩니다.

 

 

 

One Reply to “마가복음 11장 27-33절 (예수님을 아는 법)”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