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 1장 1-8 환상의 시작

스가랴는 바벨론 포로 해방이후에 대한 예언입니다.  7절 부터 8개의 환상이 나타나고, 마지막, 종말에 대한 예언이 나타납니다.  학개와 패턴이 유사합니다.  학개도 바벨론 포로 이후에 내용과 하나님이 주시는 환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스가랴는 성전을 파괴된 성전을 재건합니다.  성전의 가장 중요한 직책은 종교 계급입니다.  그러나 스가랴는 이러한 종교 직분, 예언자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입니다.  굉장한 모순입니다.  성전에서 가장 필요한 사람이 종교적 직책이지만 이러한 직책을 부정적으로 표현합니다.

(v.4) 너희 조상들을 본받지 말라 옛적 선지자들이 그들에게 외쳐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서 돌아오라 하셨다 하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고 내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v.5) 너희 조상들이 어디 있느냐 또 선지자들이 영원히 살겠느냐 (v.6) 내가 나의 종 선지자들에게 명령한 내 말과 내 법도들이 어찌 너희 조상들에게 임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므로 그들이 돌이켜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 길대로, 우리 행위대로 우리에게 행하시려고 뜻하신 것을 우리에게 행하셨도다 하였느니라

이스라엘의 조상들은 이러한 종교행위와 계급 아래서,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다가 벌을 받고 돌아왔다고 합니다.  성전이 파괴된 벌을 받고 하나님에게 돌아왔다고 합니다.  즉 새로운 종교적 체제의 등장입니다.  그럼으로 과거의 조상들이 행하던 종교적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차원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하나님은 8개의 새로운 환상으로 말씀하십니다.   내일 부터 하나씩 공부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